img
  • 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북

한국몬테소리 보도자료

한국몬테소리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3년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20.07.16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는 몬테소리 교육


2020/07/16 03:00


교육서비스 · 아동도서 부문 한국몬테소리

한국몬테소리(회장 김석규)가 교육서비스 · 아동도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몬테소리는 세계적인 교육학자 마리아 몬테소리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맞춰 학습활동을 지도하는 1:1 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가 스스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육’을 실천하는 몬테소리홈스쿨 전문교사들은 철저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차별성을 갖추고 있으며, 어린이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어 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게 돕는다.

한국몬테소리 홈스쿨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어린이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자율성과 독립성을 가진 인격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게 설계되었다. 특히 초등 대상의 홈스쿨 프로그램 <몬테소리아이힘>은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초등 교육에 적용한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으로, 국어/수학/영어/한국사 등 초등 주요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몬테소리아이힘 국어 나단계(초등 3~4학년)’는 확산적 사고력발달을 위한 초등 국어학습 교재로 특허를 취득하며 교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몬테소리 김석규 회장은 “어린이를 독립된 인격으로 존중하며, 어린이만을 생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45년 동안 한 길을 걸어왔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자기 내면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준비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한국몬테소리의 대표 제품으로는 영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춘 몬테소리교육 프로그램 <베이비몬테소리/리틀몬테소리/빅몬테소리>와 <홈일상감각>, <홈베이비영어 · 홈리틀영어/수학/한글>, 창의력발달을 위한 교구 <토이방/메르토이가베>, 정서발달을 위한 그림책 <토틀피카소/글끼말끼/베이비스토리>, 탐구력발달을 위한 이야기책 <경제e야기/수학동화수담뿍>, <몬테소리아이힘 국어/영어/수학/한국사> 등이 있으며, 앞으로 어린이를 위한 단행본 그림책 시리즈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조선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조선일보 기사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