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 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북

한국몬테소리 보도자료

한국몬테소리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한국몬테소리, 몬테소리 아이힘 초등 국영수 프로그램 완간 2018.06.20

‘초등 국영수’도 몬테소리로 완전 정복!
한국몬테소리, 몬테소리 아이힘 초등 국영수 프로그램 완간


유아 및 초등 교육 전문 기업 한국몬테소리(대표 김석규)가 홈스쿨 전문 브랜드 ‘몬테소리 아이힘’의 각 과목별 프로그램을 완간했다.

‘몬테소리 아이힘’은 초등 저학년(1~2학년)부터 초등 중학년(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몬테소리 홈스쿨 전문 프로그램이다. 유아교육 분야에서 잘 알려진 몬테소리 교육 이론을 초등교육에도 적용한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 영어 등 주요 과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현재 몬테소리 아이힘 시리즈는 아이힘국어 가단계와 나단계, 아이힘수학, 아이힘영어 씨드팝(SeedPop)과 쌤리더스(SSAM Readers) 등 총 5가지 프로그램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힘국어 나단계’는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을 대상으로 한 총 20개월 과정의 독서 논술 프로그램이다. 2015년 개정된 초등 국어 교육 과정에 몬테소리 문화 주제 10가지를 접목시켜 개발된 것으로 ‘문학 지식 모음책(본교재)’ ‘교과 이음책(워크북)’ ‘몬테소리 문장 분석 교구(문법 시각화 교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재에 수록된 다양한 장르의 문학 작품을 통해 독서 편식을 예방하고 워크북을 활용한 독후 활동을 통해 ‘꼬리의 꼬리를 무는’ 확장적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문법 기능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몬테소리 문장 분석 교구’로 학습함으로써 초등학교는 물론 중학교 교과에서도 배우게 될 ‘문장 구조 익히기와 문법 다지기’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아이힘수학’은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을 대상으로 한 총 20개월 과정의 수학 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습 목표 별로 ‘사고수학’ ‘스마트 교구’ ‘수리수학’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사고수학을 통해 아동 스스로 수학적 학습 동기를 형성하며 실생활에서 당면한 문제를 수학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해결하는 습관을 기르고, 몬테소리 수학 이론을 활용한 스마트 교구와 수리수학을 통해 수학의 개념을 과정 중심으로 이해하며 논리적이고 통합적인 수리 사고력을 향상시켜 준다. 학생들은 몬테소리 아이힘수학의 입체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의 내용을 다각적으로 이해함으로써 수리 사고력을 강화하고 수학의 체계를 통합적으로 파악해 논리적인 풀이 기술을 습득하며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탄탄하게 형성할 수 있다.

아이힘영어 씨드팝(SeedPop)은 총 8호로 구성된 A단계의 프로그램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씨드팝’은 영어 의사소통의 씨앗을 심는다는 의미에서 영어를 처음 배우는 36개월 이상의 유아동을 대상으로 개발된 놀이영어 프로그램이다. 일상, 감각, 언어, 수, 문화 등 몬테소리 5개 영역 및 교수법을 담아 영어 말하기의 자신감은 물론, 바른 생각과 태도까지 함께 길러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A단계 완간으로 8가지 일상생활 주제에 대한 영어 표현과 흥미로운 말하기 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아이힘영어 씨드팝 A단계는 각 호별 4주 완성 커리큘럼으로 제공되며, 이후 B단계로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몬테소리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몬테소리 교육은 그 교육적 효과와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입증되어 유아교육뿐만 아니라 초등교육에서도 학부모들의 강한 공감대와 지지를 얻고 있다”며 “몬테소리 아이힘은 초등 교과과정 및 이 시기 아동 발달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잇따라 선보이며 치열한 초등교육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국영수 프로그램 완간을 통해 초등 교과에 연계된 국내 최초의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각 가정에서 더욱 풍성하게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몬테소리 아이힘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몬테소리 홈페이지(www.montessori.co.kr) 또는 고객만족센터(1544-338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선비즈 기사 보기

목록